소네트 시집(Sonnets) > 국외 퀴어문학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외 퀴어문학

본문

밴드로 보내기 네이버로 보내기
소네트 시집(Sonnets)
저    자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 / 피천득 역
장    르
출판사샘터(샘터사) / 1996(1609)

시마다 14행 정형으로 되어있는 셰익스피어의 소네트 시집. '함축과 간결한 언어의 마술사' 피천득 시인이 번역한 시 154편으로 자연의 아름다움, 풍부한 인간미,영원의 사랑을 담은 시편이다.

 

*저자 소개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공업자이며 읍장을 지낸 아버지 덕에 어린 시절을 풍족하게 보내지만, 결국 가세가 급격히 기울어 대학 진학은 못하게 된다. 그는 18세에 8세 연상인 앤 헤더웨이와 결혼을 한 뒤, 돈은 벌기 위해 런던으로 향한다. 런던의 한 극단에 가입하여 극작가 겸 배우로 활동하였으며, 처녀작이라고 할 수 있는 <헨리 6세> 3부작을 시작으로 해서 초기작 시대를 거친 다음 <로미오와 줄리엣>, <한여름밤의 꿈>, <베니스의 상인> 등을 저술했다.1600년대로 들어서서는 이른바 4대 비극인 <햄릿>, <리어왕>, <오셀로>, <맥베스>를 발표했으며, 1616년 52세의 나이로 생애를 마쳤다.

[도서11번가 제공]



* 전지적퀴어시점 리뷰 보러가기: My home ground - 셰익스피어 소네트 20번과 궁정 시인의 동성애 




  • 452
    저    자안나 가발다(Anna Gavalda) / 정미애 역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문학세계사(2014(2013))
    『빌리』는 프랑스에서 발간 즉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소설로, 안나 가발다가 국내 독자들에게 4년 만에 선보이는 작품이다. 이번 책은 소외되고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내야 했던 열다섯 살 소년과 소녀의 만남과 우정 그리고 사랑을 아름답게 그려 낸 ‘별…
  • 451
    저    자엘렌 위트링거 (Ellen Wittlinger)
    장    르 장편소설
    출판사궁리(2013 (2000))
     매사추세츠 북 어워드 청소년문학상 수상작인 『이름이 무슨 상관이람』은 이름 뒤에 숨어 있는 진정한 나의 모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이야기는 스크럽 하버에 사는 서로 다른 열 명의 청소년(조지, 오닐, 리카르도, 크리스틴…

이메일 : rainbowbookmark@hotmail.com   |   트위터 : @rainbowbookm 후원계좌 : 국민은행 061701-04-278263   |   예금주 : 이다현(무지개책갈피)
Copyright © 2018 무지개책갈피.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