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 퀴어 로맨스 단편집 : 그래서 우리는 사랑을 하지 > 국내 퀴어문학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내 퀴어문학

본문

YA 퀴어 로맨스 단편집 : 그래서 우리는 사랑을 하지
저    자박서련 외
장    르 단편집
출판사돌베개 / 2021
 ISBN  9788971998984

한국퀴어문학종합플랫폼 무지개책갈피와 돌베개가 함께 기획한 '청소년 퀴어 로맨스 소설집'이다. 박서련·김현·이종산·김보라·이울·정유한·전삼혜·최진영(수록순) 등, 현재 한국문학의 중심에 선 작가부터 독립출판과 온라인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신인까지, 여덟 작가의 신작을 한 권에 담았다.


기획 단계부터 이 책은 성정체성으로 인한 고통이나 커밍아웃 같은 장르 전통의 테마 대신 '사랑하는 마음'에 주목했다. 주지하다시피 사랑은 감정과 욕망이 복잡하게 얽히고, 기쁨과 슬픔이 교차하는 일이다. 늘 뜻대로 되지는 않지만, 우여곡절을 넘어 사랑에 도달하는 순간은 어떤 때보다 벅차고 감동적이다. 물론 실패한 사랑에서도 얻는 것이 있다. 우리는 모두, 사랑이 주는 희로애락을 통해 깨닫고 성장한다. 퀴어 청소년도 이 일에서 예외일 수 없다.


이 책은 퀴어 청소년들이 사랑에 빠진 순간 맛보게 되는 웃음과 눈물, 기대와 실망, 감탄과 탄식 등의 다채로운 감정들과 다채로운 사건들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궁극적으로는, 퀴어 청소년들도 마음에서 우러나는 대로 사랑을 꿈꾸고 사랑을 나누어도 좋다는 메시지를 던진다. 「나쁜 짓」(정유한)의 주인공 건휘가 마지막에 뇌듯이 사랑은 "절대 나쁜 짓이 아니"라고 말한다. [출판사 제공]


-목차-

여는 글(무지개책갈피) 4

고-백-루-프(박서련) 9

천사는 좋은 날씨와 함께 온다(김현) 39

사랑보다 대단한 너(이종산) 63

하울링(김보라) 83

스틸 앤드 슛(이울) 107

나쁜 짓(정유한) 137

솔로 플레이는 이제 그만(전삼혜) 155

나의 미래(최진영) 173

추천의 글(청소년성소수자위기지원센터 띵동 대표 정민석) 195



이메일 : rainbowbookmark@hotmail.com   |   트위터 : @rainbowbookm 후원계좌 : 국민은행 823701-04-291039   |   예금주 : 이보배(무지개책갈피)
Copyright © 2018 무지개책갈피.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